2017년 1월 15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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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중심 = 발전/주변=저개발 명제에 대한 이러한 정체론으로서의 비판 은 종속이론 내에서의 ‘종속적 발전론’의 전개와 함께 새로운  스타크래프트2 설치 차원으로 발전 하는 듯하였으나 이 역시 변화에 대한 설명력을 갖는 것이라기보다는 변화 후의 사후기숭적 진술에 그치고 말아 새로운 변화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또 하나의 사후기술적 멈주를 설정해야 한다는 오류에 빠지지 않을 수 없다눈 점에서 그리고 스타크래프트2 설치  여기서의 말전이란 종속에 매몰되어버린 발전에 다릎아니라 는 점에서 조작적 개념 표현 이상으로 해석될 수 없는 것으로 지적되었다. 또한 중심주변의 관계 개념은 제국주의 본질규정에 대한 일정한 수정을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애당초 보다 근본적인 의미에서 방볍론적 논란을 예고해주고 있었다. 종속이론적 입장은 이른바 스타크래프트2 설치  ‘근대화본 ’으로 표현된 제국주 의 지배의 정당성을 강변하는 이데올로기 즉 제국주의의 식민지 지배, 그라 고 식민지에 근대적 관계와 문화를 이식시키고 그 발전을 촉진시켰다는 주 장에 대한 비판을 통해 그 이론적 기반을 구축하였다는 점에서 물론 적극적 인  스타크래프트2 설치 의미를 갖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론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나아가 ‘제 국주의론 ’이 밥}는 ‘제국주의의반동성’이 식민지의 발전을 촉진시키는 것이 아니라 역으로 발전을 저해하고, ‘저개발의 발전 ’ 을 구조적으로 재생산한다는 논리로까지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그것은 ‘제국주의론 ’ 의 대체 내지는 기각까지도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스타크래프트2 설치 즉 ‘제국주의론 ’은 지배적 자본주의국 의 입장에서 서솔된 것이므로 주변부의 입장에서는 근본적으로 비판되어야 하며 새로운 이론으로 대체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그것이다. 이러한 엽론의 입증을 위해 이 견해가 의거하고 있는 이론적 스타크래프트2 설치  명제들은 다 음과 같다. 즉 제국주의 독점체에 의한 초과착취 및 부등가교환에 의한 잉여 의 유출·식민지적 공엽화와 대외의존적 산엽구조 위에서 형성된 국제적 분 엽 그리고 제국주의 독점체의 초과착취 및 국제분엽을 국내적으로 재생산하 기 위한 전자본주의적  스타크래프트2 설치 생산양식 또는 주변부적 제관계의 포섭 ·온존 등이다. 이러한 견해는 현대 자본주의 세계체제 속에서 제국주의의 반동성과 그것의 ‘ 억압적 지매 맺 착취의 제형태를 폭로하면서 운동의 방향에 있어 만족운동 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스타크래프트2 설치 민족운동의 위성을 정렵했다는 의미에서 극히 중요 한 의의를 갖는 것으로 받아들여지면서 종속이론의 의의를 크게 부각시킨 주된 기반으로 여겨지기도 하였다. 한편 종속이론의 이러한 주장은 이어 주변부성 그 자체를 일반성으로 인 식하여 주변부자본주의라는  스타크래프트2 설치 별개의 뱀주를 설정하는 방향오호 나아가게 된 다. 이러한 주장은 급기야 아민에 의한 독자적 사적유물론의 구축의 방향으 로까지 진전되어 나타났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즉 아민에 따르면 써사약석 개념이란 인류역사의 보면적 전개과정을 설명하기 위한 과로 추상화된것 이므로 구체적인 현실 사회의 설명도구로서는 부적당하다는 것이다  스타크래프트2 설치 주벼후사회는 생산양식으로서는 분명 자본주의적 생산양식 아 래에 있지만 사꾀 성체론으로서는 반드시 그렇지 않다는 것, 다시 말하면 주변부사회구성 아래 놓여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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